본문 바로가기
알면 도움되는 지식

크리스토퍼 스마트

by 글쓴이§※↔※↔ 2022. 2. 5.

영국의 시인 크리스토퍼 스마트

크리스토퍼 스마트(Christopher Smart, 1722년 4월 11일 ~ 1771년 5월 21일)는 영국의 시인이었다. 그는 두 개의 인기 잡지인 '산파'와 '더 학생'에 주요 기고자였으며, 새뮤얼 존슨과 헨리 필딩과 같은 영향력 있는 문화적 아이콘의 친구였다. 높은 교회 성공회인 스마트는 런던 전역에 널리 알려져 있었다.[1]

스마트는 가명 산파인 '미세스'로 악명이 높았다. 매리 미드나잇"과 그의 장인인 존 뉴베리씨에 대한 널리 알려진 설명으로 인해, 스마트의 종교적 "마니아"로 인해 수년간 그를 정신병원에 감금했다. 스마트가 결국 석방된 후에도, 그가 갚을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빚을 지게 된 것으로 알려져 부정적인 평판이 그를 계속 쫓아다녔다; 이것은 결국 그가 죽을 때까지 채무자들의 감옥에 감금되게 만들었다.

그의 가장 널리 알려진 두 작품은 데이비드에게 보내는 노래와 아그노에게 보내는 쥬빌로 둘 다 적어도 그가 망명지에 감금되어 있는 동안 부분적으로 쓰여졌다. 그러나 주빌레 아그노는 1939년까지 출판되지 않았고 A송 투데이비드는 19세기까지 엇갈린 평가를 받았다. 그의 동시대인들에게 스마트는 유명한 시튼상 시와 그의 모의 서사시 The Hillad와 함께 "The Middle and The Student"라는 잡지에 많은 기고를 한 것으로 주로 알려져 있다. 비록 그가 주로 종교적인 시인으로 인정받지만, 그의 시는 자연에 대한 그의 이론과 영국 민족주의의 촉진과 같은 다양한 다른 주제들을 포함하고 있다.

Christopher Smart는 영국 켄트의 Shipbourne에서 Barnard Castle의 어린 아들인 Viscount 베인 윌리엄의 Fairlawne 영지에서 태어났다.[2] 그의 조카에 따르면, 그는 "자연시대보다 일찍 태어난 섬세한 체질"이라고 한다.[3] 그는 1722년 5월 11일 Wrotham 교구에서 세례를 받았다. 그의 아버지는 페어론느의 관리인이거나[4] 보석관인[2] 피터 스마트였다. 그의 어머니 위니프레드(née Griffiths)는 웨일스의 래드노셔 출신이었다.[5] 위니프레드는 크리스토퍼를 낳기 전에 마가렛과 메리 앤이라는 두 딸을 낳았다.[5]

그의 젊은 시절, 페어라우네는 스마트에게 200파운드를 기부한 크리스토퍼 베인, 제1 남작 바르나드, 레이디 바르나드의 거주지였다.[6] 그는 아버지가 베인 가족과 친밀하고, 크리스토퍼 베인의 이름을 딴 스마트, 그리고 이 어린 소년이 "페어런의 자랑"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이 금액을 받은 것으로 추정된다.[6][7] 크리스토퍼 베인이 죽은 지 3년 후인 1726년 피터 스마트는 이스트 바밍에 있는 홀 플레이스를 매입했는데, 이 곳에는 저택과 들판, 과수원, 정원, 그리고 스마트의 만년에 걸쳐 영향을 끼친 재산인 삼림지대가 포함되어 있었다.[6] 4살 때부터 11살까지 농장 주변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지만 참여하지 않아 천식 발작을 일으켰다는 추측이 나왔다.[8] 그러나 그가 '끔찍한 청년'이었다는 데 모든 학자들이 동의하는 것은 아니다.[9] 유년시절의 사건들에 대한 유일한 기록은 그가 4살 때 짧은 시를 썼는데, 이 시는 그가 12살 소녀의 애정에 대한 라이벌에 도전하는 내용이다.[9]

홀 플레이스에 있는 동안, 스마트는 지역 메이드스톤 문법 학교에 보내졌고, 그는 1696년 케임브리지 킹스 칼리지로부터 MA를 받은 이튼 칼리지의 학자 찰스 월윈으로부터 가르침을 받았다.[10] 스마트가 라틴어와 그리스어로 집중 교육을 받은 것은 바로 여기에 있었다.[10] 그러나 그는 1733년 2월 3일 아버지가 돌아가셨기 때문에 메이드스톤에서 교육을 마치지 못했고, 그의 어머니는 피터 스마트의 빚을 갚기 위해 이 땅의 상당 부분을 매각한 후 스마트와 그의 형제들을 데리고 더럼의 친척 근처에 살게 했다.[11]

스마트는 그 후 리차드 동워스 목사가 교장으로 있던 더럼 학교에 다녔는데, 그가 삼촌인 존 스마트와 함께 살았는지 아니면 학교 교장과 함께 살았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12] 그는 크리스토퍼 베인의 손자인 달링턴 백작 헨리 베인이 소유하고 있던 라비 캐슬에서 휴가를 보냈다.[13] 윌리엄과 클리블랜드 공작부인 헨리에타 피츠로이의 누이인 헨리 베인과 그의 아내 그레이스는 헨리, 프레데릭, 앤, 메리 등 네 명의 자녀를 두었다. 그들은 스마트보다 불과 몇 살 어렸고 앤과 헨리는 각각 크리스토퍼와 그의 여동생 마가렛과 "피싱"하며 놀이 친구가 되었다.[13] 비록 그 시합에서 아무 결과도 얻지 못했지만, 앤은 전통적으로 그의 "첫사랑"으로 묘사되어 왔다.[14] 베인 가족과 함께 지내는 동안, 스마트는 클리블랜드 공작부인 헨리에타에게 많은 시를 바쳤다.[15] 1742년 남편이 사망한 후 헨리에타에게 연간 40파운드의 연금을 허용하도록 격려한 것은 베인 가족과의 친밀감이었다.[11] 이로써 스마트는 캠브리지 펨브로크 대학에 입학할 수 있었다.[16]

'알면 도움되는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순례자의 진보  (0) 2022.02.06
토머스 더 탱크 엔진  (0) 2022.02.05
릭 리오르단  (0) 2022.02.05
번개 도둑  (0) 2022.02.05
아델 스피처더  (0) 2021.12.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