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도움되는 지식

찰스 사르간트 재거

by 글쓴이§※↔※↔ 2022. 2. 13.

영국의 조각가

찰스 사르간트 재거 MC ARA(Charles Sargeant Jagger MC ARA, 1885년 12월 17일 ~ 1934년 11월 16일)는 제1차 세계대전에서 활약한 뒤를 이어 전쟁을 주제로 한 많은 작품들을 조각한 영국의 조각가였다.그는 전쟁 기념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는데, 특히 하이드 파크 코너에 있는 왕립 포병 기념관과 패딩턴 기차역에 있는 서부 철도 전쟁 기념관으로 유명하다.그는 또한 영국과 세계의 다른 지역들 주변에 다른 몇몇 기념물들을 디자인했다.

찰스 사르간트 재거



조거는 화강부장의 아들로, 셰필드 로얄 문법 학교에서 교육을 받았다.14살에 그는 셰필드 회사인 Mappin & Webb에서 견습 금속 조각가가 되었다.[1]

그는 런던으로 건너가 에두아르 란테리 휘하의 왕립미술대학(1908–11)에서 조각 공부를 하기 전에 셰필드 미술대학에서 공부했다.재거는 란테리의 조교로 일했고, 람베스 예술학교에서 모델링 강사로도 일했다.그는 그의 친구 윌리엄 리드 딕과 윌리엄 맥밀런 사이에서 셈을 했다.[1]그의 초기 작품들은 고전과 문학적 주제를 다루었고 중세주의와 표면적 특성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조각 운동의 영향을 받았다.[2]그의 학생 활동은 그에게 로마와 베니스에서 수개월을 보내는 것을 가능하게 하는 여행 장학금을 주었다.1914년에 그는 영국 프릭스 드 로마에서 우승했다.[3]

그의 누이인 에디스와 동생인 데이빗은 둘 다 화가였다.

조거의 스타일은 현실주의, 특히 군인들에 대한 그의 묘사는 현실주의 쪽으로 기울었다.당시 유행은 조각에 있어서 이상주의와 모더니즘을 위한 것이었지만, 재거의 형상은 투박하고 일꾼 같은 것이어서 '현실주의' 조각으로 명성을 얻었다.[4]비록 조거가 다양한 기념물의 조각가로 임관되었지만, 그가 주로 기억되는 것은 그의 전쟁 기념비를 위한 것이다.

1919년 전쟁의 상처에서 회복되는 동안, 그는 노 맨 랜드에서 일하기 시작했는데, 이것은 오늘날 테이트 컬렉션의 일부인 낮은 구호품이다.[5]'듣는 초소'를 그렸는데, 이는 노먼랜드의 시체, 깨진 들것, 철조망 사이에 군인이 숨어서 적을 경청하는 참호전의 기법이다.

런던 하이드 파크 코너에 있는 그의 왕립 포병 기념관(1921–25)은 그의 가장 유명한 작품 중 하나이다.청동군 4명과 석조 구조 장면으로 둘러싸인 하우징의 거대한 조각상이 특징이며, 제1차 세계대전의 영국 왕립 포병연대 사상자를 기리고 있다.[1]그는 영국 일간 데일리 익스프레스와의 인터뷰에서 "참호에서의 경험이 솔직함과 진실의 필요성을 설득했다"[4]고 말했다.

그 시대의 기념비적인 작품들은 군인들의 실제 묘사보다는 상징적인 인물을 사용하였다.게다가, 전쟁 기간 동안, 정부의 명령으로 죽은 영국 군인들의 이미지가 금지되었다.조거는 세 명의 상비군사와 죽은 군인의 시체를 외투에 깔고 눕혀 사실적인 청동상을 만들어 이 두 관습에 모두 반항했다.[4]건너는 찰리 플레처(Charlie Fletcher)의 어린이 판타지 소설 스톤하트(Stoneheart)에 나오는 영웅의 영감이 되었다.


전쟁 기념비에 대한 요구가 가라앉은 후에도, 재거는 계속해서 중요한 수수료를 받았고 그의 작품들은 아트 데코의 영향을 점점 더 많이 받았다.그의 작품으로는 런던 임페리얼 케미칼 하우스(1928년)와 켈럼 루드(1929년)의 우화적 석상들이 있다.

1931년 Jagger는 건축가 Edwin Lutyens에 의해 리버풀 메트로폴리탄 대성당의 디자인을 위해 Christ the King의 조각품을 디자인하도록 의뢰받았다.이 조각품은 루티언스의 디자인이 극도로 비싸고 건축 작업에 필요한 자금이 바닥났기 때문에 결코 실행되지 않았다.루티언스의 미실현 건물 모델이 워커 아트 갤러리에 전시되어 있다.[6][7]재거는 또한 인도 뉴델리에 있는 루티엔스의 정부 건물에 코끼리 조각품과 황실 사자 조각품을 제공하는 임무를 맡았다.

재거는 흉상, 스타투테트, 구호품 등 많은 소규모 작품들을 제작하여 1913~34년 왕립 아카데미에 전시하였고, 그의 작품은 1938년 글래스고 제국 전시회를 비롯하여 사후에도 계속 전시되었다.[1]


Sargeant Jagger Blue Flack)가 그의 고향 에 있는 찰스 사르간트 재거 블루 플라그(2018를 주십시요.
찰스 사르간트 재거는 1934년 11월 16일 갑자기 폐렴으로 사망했다.그는 죽었을 때 뉴델리를 위한 조지 5세 동상을 완성하는 과정에 있었고, 그것에 대한 작업은 윌리엄 리드 딕에 의해 완성되었다.[4]조거의 작품에 관한 다큐멘터리와 이 조지 5세 동상을 주인공으로 한 다큐멘터리가 파테에 의해 촬영되는 과정에 있었다.이것은 "미완성 교향곡 인 스톤"이라는 제목으로 발표된 2분짜리 짧은 영화 부고로 편집되었다.[4][8]

1935-36년에 그의 주요 후원자 중 두 명이 순회 기념 전시회를 조직했다.2년 후, 재거 가문의 예술이라는 두 번째 순회 전시회가 마련되었는데, 이 전시회는 찰스 사르간트 재거의 조각 작품들과 그의 동생 데이빗의 초상화(역시 매우 성공적)와 함께, 그리고 그의 여동생 에디스의 풍경과 꽃 주제들을 함께 선보였다.[4]그 후 그의 명성은 1985-86년까지 제국 전쟁 박물관에서 전쟁과 평화 조각이라는 제목의 대규모 회고전이 셰필드 매핀 아트 갤러리와 함께 열릴 때까지 떨어졌다.[1]

2018년 10월 로테르함지구시민모임이 그의 고향 마을 킬허스트에서 푸른색 명판이 공개됐다.비슷한 명판이 2000년 그의 런던 자택인 바터시 주 알버트 브릿지 로드 67번지에서 공개되었다.

'알면 도움되는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이클 레드그레이브  (0) 2022.02.13
저스틴 웰비  (0) 2022.02.13
대서양철도 전쟁기념관  (0) 2022.02.13
제임스 러셀 로웰  (0) 2022.02.13
클린스 브룩스  (0) 2022.02.13

댓글